미국 샌프란시스코 햄버거 인앤아웃 & 수퍼두퍼 버거 (In-N-Out Burger, Super Duper Burgers)
오늘은 간단하게 미 서부 샌프란시스코에서 유명한 두 가지 버거를 비교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사실 샌프란시스코 전반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사진도 별로 없고 실제로 이번엔 가서 별로 한 게 없어서 버거로 끝내게 될 거 같네요. (과음으로 인한 시차 적응 실패로 잠만 자다 온 듯해요ㅠㅠ)
흔히 미국 3대 버거라고 해서 쉐이크쉑(Shake Shack), 인 앤 아웃(In-N-Out), 파이브가이즈(Fiveguys)가 유명합니다. 미국 서부에서는 보통 인 앤 아웃이나 수퍼두퍼 버거, 동부 쪽에서 쉐이크쉑과 파이즈가이즈가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쉐이크쉑 같은 경우는 한국에도 매장이 많이 생겨서 접해보신 분들이 많죠.
저 개인적으로는 파이즈가이즈를 가장 좋아하지만 한국에 없어서 참 아쉽습니다. (다음에 기회 봐서 쉐이크쉑, 파이브가이즈 비교 포스팅도 올려볼게요.)
먼저 수퍼두퍼 버거입니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점이 있고 캘리포니아에만 매장이 있는 햄버거 가게입니다.
https://www.superduperburgers.com
Super Duper Burgers: Serving the San Francisco Bay Area
We build our restaurants like we build our burgers—sustainably, locally, and with an unwavering commitment to quality.
www.superduperburgers.com

메뉴는 다음과 같으며 저는 미니버거 세트로 먹었습니다. 수퍼두퍼 버거는 패티가 2장, 미니버거는 패티가 1장으로 제공됩니다.
뿐만 아니라 샌드위치, 베지테리언 버거, 맥주나 쉐이크 등 다양한 메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패스트푸드점 같은 느낌은 아니고 레스토랑에서 버거 메뉴 먹는 느낌이라 좋더라고요.
피클도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으니 더 좋았고요, 그리고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제로 음료들도 있고 닥터페퍼도 웬만하면 같이 셀프로 먹을 수 있게 제공하는 부분도 맘에 들었고요.



프렌치프라이가 따뜻해서 맛있고, 표면질감(?)이 울퉁불퉁한 게 식감도 괜찮더라고요.

패티가 육즙이 퐝~ 나오는 게 너무 맛있었어요. 치즈를 추가하시거나 ($0.5), 아니면 더블패티인 수퍼두퍼 버거는 더 만족스러울 거 같네요.
재료도 뭔가 신선한?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다음은 PIER 39 부근에 있는 인앤아웃버거.
https://www.in-n-out.com/
www.in-n-out.com
인앤아웃 역시 미 서부에 매장에 많으며, 신선한 재료를 위해 고속도로 주변에 매장이 있는 경우가 많고 해외에는 매장을 따로 내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여기서는 배고파서 허겁지겁 먹느라 사진도 많이 없네요. 양해 부탁드려요:)
여기서도 치즈버거 세트 주문했습니다.. 아쉬운 건 제가 주문을 안 하고 일행에게 부탁했더니 더블더블버거와 감튀에 치즈 올라간 애니멀스타일을 따로 주문을 못해서 아쉬웠어요ㅠㅠ
감튀를 엄청 많이 주더라고요. 반도 못 먹고 남겼습니다.


하지만 인앤아웃도 재료가 신선하고 푸짐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뭔가 전통적인 미서부의 맛이 느껴지는 버거?ㅎㅎ (급하게 먹다가 찍느라 흔들렸네요ㅠ)
-----
두 가지 버거를 비교하자면 수퍼두퍼는 도시적인 느낌 인앤아웃은 컨츄리 느낌으로 두 개가 다르긴 합니다만 둘 다 너무 맛있었어요.
저는 패티의 육즙이 팡 나오는 버거가 좋아서 수퍼두퍼를 개인적으로 더 좋아합니다. 하지만 역시 마초적인 느낌의 파이브가이즈가~:)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다음에는 동부의 버거들도 한번 비교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